건강/다이어트

달리기는 사실 엄청난 효과가 있단 걸 알고 계신가요? 달리기의 엄청난 효과 3가지!

in_i 2021. 6. 18. 12:00



오늘도 많은 사람들이 헬스장에서 또는 밖에서 달리기를 하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달리기, 줄넘기, 타바타 등 다양하게 각자만의 방법으로 다이어트를 하곤합니다.
다들 각자만의 방법으로 다양한 운동을 하고 있고 우리는 유산소 운동에 대해서 간과하곤 합니다.

많은 사람들은 다이어트에 대해서 많은 고민을 합니다.
아이유 다이어트, 바나나 다이어트, 원푸드 다이어트 등 여러 가지 방법을 생각하고 실천하고
하지만 대부분이 잘 이뤄지지는 않습니다.




왜 그런 걸까요?
사실 우리는 기본적인 사실에 대해서 잘 아셔야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그렇게 한다 저렇게 한다해서 본인에게 적합한 방법이 아닐지도 모르고
또는 맞을지도 모르는 문제지만 기본적인 개념을 잘 지키시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바로 우리는 '식단' 과 '유산소 운동'에 집중하셔야 합니다.
무슨 운동이 좋고 무슨 다이어트가 좋네가 아닌 정말 기본에 향해서 우리는 알아둬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비싼 도구들 비싼 장비들이 필요 없이 우리 몸은 우리가 관리할 수 있습니다.




식단에 대해서는 다음시간에 말씀드리도록 하고 일단 우리가 할 수 있는 유산소 운동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흔히 빨리 걷기, 줄넘기, 자전거 등 우리는 유산소 운동이 있습니다.
달리기에 국한 되는것이 아닌 우리는 모든 유산소들은 간단하지만 정말 좋은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진심으로 다른 것 다 필요 없고 달리기만 하더라도 다이어트는 성공합니다.

달리기의 효과 3가지

1. 심폐지구력의 향상과 감정의 컨트롤 조절
달리기를 하면 우리의 심장을 혈액의 운동성이 더해져 심장이 커지게 되고 커진 심장은 한 번의 수축으로 더 많은 양의 혈액을 우리 몸에 공급해 줍니다. 그로 인해 일상에서의 안정 시 심박수가 감소되게 되고 그것은 즉 심장에서는 불필요하게 일하지 않아도 되는 실용적인 심장이 됩니다. 이러한 반응들은 교감신경 감소 부교감신경을 증가시켜 릴랙스 한 일상을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2. 노폐물의 배출
커진 심장, 혈액의 증가로 인해 우리의 몸은 근육에 쌓인 노폐물도 더 쉽게 제거될 수 있다.

3. 미토콘드리아 양의 증가와 글리코겐 저장소 증가
에너지 발전소라 불리는 미토콘드리아의 양이 증가하면 더 많은 에너지를 생산하는 과정에서 더 많은 지방을 에너지로 사용할 수 있게 만들어 준다. 그리고 하지 근육에 더 많은 글리코겐을 저장할 수 있게 되는데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저장되는 것을 어느정도 줄여 준다.




수많은 다이어트들이 있지만 정말로 기본은 식단과 많은 움직임
즉 유산소운동을 해야 한다는 점에 있습니다.
하루에 30분에서 1시간 정도 달리기를 하신다면 여러분들 일상에 많은 변화를 줄 거라고 장담 드릴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움직이세요! 시작하세요! 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