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생활정보

더위를 먹었을 때 증상과 그에 따른 대처 방법 3가지!

in_i 2021. 6. 11. 12:00

 

분명 글을 쓰기 전까지만 해도 날이 그렇게 덥지는 않았던 것 같은데
이제 진짜 여름이 찾아오려나 봅니다.
여러분들은 여름을 나실 때 어떻게 나시는 가요?

 

 

저는 정말로 더위를 잘 탑니다.
그만큼 여름을 정말로 정말로 싫어해요. 땀부터 시작해 햇빛은 뜨겁고 운동은 하기 싫고...
정말 더운 여름은 제 인생에서 없어졌으면 하는 생각도 하곤 합니다.

 

 

보통 여름을 나실 때 선풍기를 켜거나, 또는 몸에 좋은 보양식을 먹거나, 에어컨을 트는 등
다양하게 각자마다 더위를 넘기곤 합니다.
그러나 현대인의 삶에서 더위를 잘 못 이겨내는 분들도 있습니다.
저는 더위를 먹고 구토 증세와 설사 증상을 일으켰는데요.
저는 병원에 가서 처방을 받고 잘 그럭저럭 잘 넘기긴 했지만 제가 예방만 잘했더라면
그런 일이 있었을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번에 제가 더위를 먹고 느낀 증상을 말씀드렸고
제가 알아본 정보에 따르면 더위를 먹었을 때 3가지 대표 증상과
더위를 먹었을 시 예방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더위 먹었을 때 3가지 대표 증상.

1. 매사가 피곤하고 기력이 없다
더위를 먹었을 시 나른하고 피곤하고 기력이 없어집니다. 이와 같은 증상은 가벼운 초기 증상이라 보시면 됩니다.

2. 속이 메스껍거나 구토한다
속을 게워내어도 개운치 않은 기분이 들 겁니다.

3. 땀을 심하게 흘린다
더위를 먹었을 시 일반적인 땀의 양보다는 많은 양의 땀을 흘립니다.

 

 


많은 사람들이 더위를 먹었을 시 에어컨 선풍기 바람에 즉시 더위를 식히시는데
그건 정말로 몸에 좋지 않은 방법입니다.
더위를 먹었다고 생각되시면 제가 알려드린 방법대로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더위를 먹었을 시 대처방법

1. 에어컨, 선풍기 바람을 직접 맞지 않고 서늘한 곳에서 쉰다
에어컨 선풍기 바람을 직접 맞을 시 급격한 온도 저하로 면역체계가 약해집니다.

2. 이온음료, 매실차, 오이 등의 몸의 열을 내리는 음식을 먹는다
위와 같은 음식들은 체내에 있는 수분을 채워주고 몸의 열을 내리는 효과가 있습니다.

3. 두통약과 소화제 같은 약은 먹지 않는다
더위를 먹은 것과 머리가 아픈 것 체했을 때와의 증상은 달라서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이번 여름은 작년보다 조금 늦게 찾아온 것 같습니다.
작년보다 더워질지도 모르고 어쩌면 시원할지도 모르는 일이지만
우리는 어떤 상황에서든 대비하여 올여름도 잘 이겨내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