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맨몸운동, 기구운동 무엇이 더 효율적일까?

in_i 2021. 6. 21. 10:00



이번에 해볼 주제는 맨몸 운동기구 운동의 이야기입니다.
사람들은 호기심과 고민으로부터 성장을 하고 발전을 해왔습니다.
그 과정에서 수 많은 결과에 대해 항상 효율을 생각합니다.




제 주위에서는 맨몸 운동보단 기구운동을 더 선호하는 것 같습니다.
그 이유가 3대 운동부터 시작해서 무게 치는 맛이 있다, 무게를 올려야지 근육이 커진다 등
많은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여 기구운동을 더 선호하는 쪽으로 이야기가 흘러갑니다.




제 결론은 이렇습니다.
'맨몸 운동을 하건 기구운동을 하건 일단은 움직여라'입니다.
일단은 움직이세요. 실행하세요. 그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리고 고민하세요. 내 목적이 무엇인가!
다이어트인지 체중관리인지 아니면 근육을 키우는 것인지!





맨몸 운동이란? 별도의 기구 없이 자기 몸무게를 이용하여 운동.
기구 운동이란? 기구를 사용하여 운동.
다이어트를 시작하시는 분들, 운동을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이라면 맨몸 운동을 추천드립니다.
근육을 키우고 싶다, 운동을 조금은 해보신 분들이라면 기구운동을 추천드립니다.

맨몸 운동 같은 경우 근육의 크기를 늘리는 것은 기구운동보다 힘들지만
유연성, 코어, 몸을 사용하는데 움직이는 근육 전체와 지구력 전체를 골고루 키워주는 운동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기구운동 같은 경우 근육의 크기를 늘리는 것이 비교적 쉽지만 부상 위험이 있고 지구력을 키워주기에는 조금 힘든 운동이라고 보시면 편합니다.
각 운동마다 개성과 장점들이 있는 운동들 입니다. 목적에 맞게 여러분들이 운동을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두 가지 모두 장단점을 가지고 있으며 정말 매력적인 운동들 입니다.
여러분들이 좋아하시는 각자만의 운동을 참고하여 운동하시면
더욱 멋진 자신만의 운동법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다시 한번 제 결론을 말씀드리자면 '맨몸 운동을 하건 기구운동을 하건 일단은 움직여라'
요즘 날씨가 많이 덥습니다. 모두들 힘내시길 바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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