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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피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나요? 커피의 효능과 부작용 알아보기!

in_i 2021. 6. 24. 12:54



커피는 우리 일상생활에 있어서 빠질 수 없는 요소가 되었습니다.
저도 하루 한잔씩은 무조건 아메리카노 또는 커피를 마시면서 하루를 시작하는데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빠질 수 없는 커피!
커피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1. 위암 예방 효과
커피는 커피에 포함되어 있는 항산화 물질이 암세포 발생을 억제합니다.

2. 간암 예방 효과
커피를 가끔씩 마시는 사람들은 마시지 않은 사람들에 비해 30% 매일
마일 마시는 사람보다 60%나 사망률이 낮다고 합니다!

3. 혈압 강화 효과
커피를 가끔씩 마시는 사람들은 혈압을 낮추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4.계산력 향상 효과
커피를 마시면 대뇌피질 전반 작용, 사고력을 높이고 의식을 또렷하게 만들어 줍니다!

5.다이어트 효과 !!
가장 중요한 항목!
커피는 신진대사를 높여주고 체중감량을 도와줍니다.
커피 안에 들어있는 카페인은 신체 소비량(신진대사)를 최대 10%까지 올리고
글리코겐보다 피하지방을 에너지로 변환하는 작용을 합니다 !




이렇게 맛도 좋고 건강한 음식이 있다니! 그리고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는 사실!
그러나 안타깝게도 장점이 존재하듯 단점도 존재한다는 이야기 입니다.
최근에 밝혀진 학문에 의하면 커피는 사실 조그만 부작용이 있습니다.

1. 숙면 방해
제일 흔하게 알고 있으실 사실 입니다. 커피를 너무 많이 마시면
카페인은 중추신경을 자극시켜 숙면을 방해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2. 피로 증가
커피는 피로를 풀어주는 물질이 아닌 피로를 누적시키는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3. 위장 장애 유발
너무 많은 커피는 위산분비를 촉진시켜 역류성 식도염, 속쓰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4. 콜레스테롤 수치증가
심장이 예민한 사람에게서는 부정맥을 유발하여 혈압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일 수 있습니다.




커피는 하루 한잔이면 괜찮다라고 하지만
좀 더 섭취하실 수 있으신 분들은 양을 조절 해가면서 드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는 제 일상생활에서 커피를 빼놓을 수 없는데요.
조사를 하면서 너무 많은 커피는 몸에 좋지 못한 사실을 알고 좀 줄일려고 합니다.
여러분들도 자신에 몸에 맞는 커피의 양을 조절 하셔서
안전하게 건강하고 맛있는 커피를 드시길 바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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